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자인을 도와주는 6가지 피그마 플러그인
    Writing about UX/UX&UI 2020. 5. 9. 22:20

    01. Arrow Auto (Create user flows)

    Arrow Auto는 Figma에 플로우차트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 플로우 맵을 만드는 데 유용하다. 캔버스에서 두 개체를 선택하면 화살표 자동을 사용하여 두 개체 사이에 커넥터를 그릴 수 있다. 또한, 커넥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커넥터 방향을 전환하고 연결된 물체를 이동할 수 있는 기능 등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02. Clean Document (Auto-clean documents)

    Clean Documents는 숨겨진 레이어를 삭제하고 지능적으로 정렬하며, 원하는 대로 이름을 바꾸고 단일 레이어 그룹을 해제하며 치수를 가장 가까운 픽셀까지 반올림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03. Viewports (Change the viewport)

    뷰포트 치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각 기기별 시장 점유율까지 확인할 수 있어 가장 인기있고 유명한 뷰포트는 무엇인지 확인 후, 디자인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04. Iconify (utilize icon fonts)

    피그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들을 모아 놓은 사이트이다. 메터리얼 디자인 아이콘부터 트위터 이모티콘까지 다양한 아이콘들을 사용할 수 있다.

     

     

     

     

     

     

     

     

    05. Font Scale (Establish a font size)

    기본 폰트 사이즈와 척도 계수(Scale factor)을 설정하면, 일괄적인 폰트 사이즈의 기준을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물론 설정한 기준을 계속 참조할 수 있도록 결과를 문서에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06. Remove BG (create transparent bitmaps)

    Remove BG는 비트맵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여 투명 PNG로 효과적으로 변환하는 웹 툴이다. 배경을 제거하는 용으로만 Adobe Photoshop을 사용했다면, 이제는 Photoshop을 삭제하고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마 당신의 SSD 용량은 8,000GB나 여유가 생길 것이다.

     

     

     

     


     

     

     

     

    글을 마치며

    해당 글은 Sitepoint에서 Daniel Schwarz가 작성한 글을 번역한 글이다. 국내에서 피그마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가는 추세에 맞춰 피그마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잘 설명해주는 글이기 때문에, 소개한 플러그인 중 일부를 번역했다. 해당 글은 저자의 동의를 구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 동의없이 작성한 글이므로, 문제 시 바로 삭제될 예정이다.

     

    원문 링크: www.sitepoint.com/15-figma-plugins-to-help-you-design-better/

     

    15+ Figma Plugins to Help You Design Better — SitePoint

    Dan Schwarz looks at some of the best Figma plugins you can install to get extra functionality and improve your design workflow.

    www.sitepoint.com

     

Designed by Tistory.